내용요약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참석, 반도체 산업 리더들과 함께 의회 역할 제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이제영 위원장이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에 참석했다.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이제영 위원장이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에 참석했다. / 경기도의회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이 지난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이제영 위원장을 비롯해 서현옥 의원, 김철현 의원,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재준 수원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 등 반도체 산업 관련 기업, 연구기관, 학계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제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회에서는 미래과학협력위원회를 신설하여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반도체 등 미래산업을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정책지원과 예산 반영을 통해 기업이 생산활동 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겠다”며 산업 성장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개막행사 이후 전시부스를 돌아보며 참여기업들의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관계자의 설명을 청취하며 세계시장에서 선전하는 기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반도체 패키징은 웨이퍼 형태로 생산된 반도체를 자르고 전기 배선 등을 연결해 전자 기기에 탑재할 수 있는 형태로 조립하는 작업을 말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수원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진행되며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반도체 패키징 관련 국내외 168개 기업이 전시 부스 328개를 통해 참가한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